https://twitter.com/socio1818/status/210011291341950976

PS)

저런 실언에 굳이 진지하고 길게 글을 쓸 필요는 없을 것 같고, 후에 저런 인간류를 만나면 다음 문장을 기억하자.
많은 자유주의자는 그 내면에 파시스트적 욕망을 품고 있다.Inside of many liberals is a fascist struggling to get out.- John Mccarthy, 1993
PS)

두 트윗을 연결시키면, '냉소적'으로 봤을 때 저들이 '민주주의'를 논하기란 사치라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덧글
그래도 소시오 씨와 같은 온건 좌파들은 북한문제에 대해 개명된 관점을 가지고 있을 줄 알았습니다만, 이제와서 보니 임수경 이석기 류의 종북좌파들이나 별반 다를 것도 없군요. 한심하기 짝이 없습니다.
탈북자들이 아무리 적응이 좆나게 느리고 미숙하다고는 해도 저런 환경에서 세뇌된 사람 저기까지 가르치는 건 꽤 어렵고 힘든 일인데 그런 당연한 과정은 싹 무시하고 그저 민폐만 끼치는 결과물만 보고 저딴 소리를 하면. 어휴. 진짜 무슨 2등 종족 보는 냄새가 풀풀 풍겨서 불쾌하네요. 그렇게나 그런 난민 잉여들 돌보느라 자기가 내야 하는 세금 아까우면 대체 사민주의는 왜 지지하는 건지. 사민주의 지지할 땐 언제고 마음에 안 드는 부류들도 돌봐줘야 하니까 갑자기 이건 사람 사는 세상이 아니라 死람 死는 세상이라는 식의 개드립 치는 건. 우와, 진짜 도둑놈 근성에 지리겠네요. 책임감 자체가 없는 인간 같으니.
이런 말을 한 사람도 있었군요. 흠... 좋은 단어 하나 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