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ri 2600 with 2MB 많은 이야기

먼저 아타리에 대해서 모르실 분들을 위해 위키백과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ko.wikipedia.org/wiki/%EC%95%84%ED%83%80%EB%A6%AC_2600

아타리 2600은 그당시만 해도 게임기의 첨단을 달리던 기계입니다. 지금 보면 콧방귀가 나올만한 그래픽이지만, 그건 지금이 워낙 괴물같은거지, 그땐 그정도만 해도 대단한 거였죠. 그러고 보면 정말 그 때는 게임기 선전할 때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어쩌고' 하는 말이 틀린 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엑박 사달라면서 그딴 소리하면 웃기지도 않죠(...)

어쨌든, 당시 아타리 2600은 게임 자체로도 대박이었지만, 패키지 디자인도 시대를 넘어서는 것이었다고 봅니다. 깔끔한 단색 바탕에, 군더더기없이 필요한 로고만 간결하게 적혀있는 패키지. 제가 본 게임 패키지 디자인 중에서는 아직까지 아타리를 뛰어넘는 게 나오지 않았다...고 할수 있을 정도입니다.


지금은 아타리 2600을 가졌거나 해본 사람은 그리 많지가 않죠. 저도 물론이고요(물론 해보고 싶지도 않습니다만...). 하지만 디자인 때문에라도 팩 하나 정도는 구입해보고 싶은 마음은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저같은 사람 + 아타리에 대한 환상을 잊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오오...
말 그대로입니다. 아타리2600을 위한 로고를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진과 게임 이름 등 이것저것을 적으면 뚝딱 아타리 2600 스타일의 표지 파일을 만들어주는 사이트!




그래서 만들어봤습니다.
제목대로 만들어봤습니다.





......

심심할 때 갖고 놀면 좋습니다.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로.

핑백

  • Musica Ricercata : 2MB, 새 게임 출시 2008-03-18 10:50:47 #

    ... 아타리 2600용 게임 타이틀 'Emergency Coming'을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던 2MB. INC.의 기획자 2MB(관련기사)가 최근 새 게임 'Screen Saver'를 발표했다.1992년 게임계에 처음 입문한 2MB은 2002년 DoNation Sugar 서울 스튜디오의 기획자로 승진하면서 일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Twitter

banners

foobar2000 audio player